안경 벗으면 못생긴 얼굴 정확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남들처럼 시력 교정 수술을 받거나 렌즈를 착용하고 싶은데 혹시 안경 벗으면 못생긴 얼굴 들통날까 봐 걱정되시나요? 어떤 얼굴이 안경이 어울리는지, 어떤 얼굴이 안경을 벗어도 괜찮은지 정확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안경 벗으면 못생긴 얼굴 정리


그냥 단순히 얼굴이 못생겼다고 안경 벗으면 못생긴 얼굴이 아닙니다.

얼굴이 잘생기든 못생기든 상관없이, 안경이 어울리는 얼굴이 있고 안경을 벗어야 더 나은 얼굴이 있죠.

안경을 벗었을 때 다른 사람의 평가도 중요하지만,

아래 내용을 보시고 본인에게 해당하는지 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1. 낮은 콧대


일상생활에서 안경은 꽤 불편한 점이 많지만, 미용적인 측면에서는 오히려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낮은 콧대를 가진 분들이 그 도움을 제대로 받고 있는 분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 코, 입 중에서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부위는 코인데요.

코는 얼굴 정중앙에 위치해 있어서, 낮은 콧대는 머리카락으로도 가리기 어렵죠.

그래서 이런 낮은 콧대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이 바로 안경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항상 안경을 착용하면 타인의 눈에 내 콧대가 낮은지 높은지, 낮으면 얼마나 낮은지 정확하게 알 수 없죠.

이렇게 안경 쓴 모습에만 적응이 되어 있다가,

안경을 갑자기 벗게 되면 낮은 콧대가 두드러져 못생겨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호감 신호 100% 알아채는 방법 보러 가기



2. 찢어지지 않은 작은 눈


눈이 작은 편이라도 양옆으로 많이 찢어진 눈이라면 얼굴에서 차지하는 영역이 많죠.

그래서 최근까지도 남자 연예인들의 찢어진 눈이 인기를 끌 수 있는 것인데요.

하지만 찢어지지 않고 그냥 작기만 한 눈은 얼굴에서 차지하는 영역이 적기 때문에 여백이 많아집니다.

여백이 많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아시죠?

몇십 년 전부터 지금까지 예쁘고 잘생겼다고 하는 분들의 얼굴을 생각해 보면,

모두 얼굴이 작아서 일단 여백이 없는 편인데다 눈, 코, 입까지 커서 더 여백이 없어지죠.

즉, 여백이 적어야 예쁘고 잘생긴 얼굴이라 할 수 있는데요.

찢어지지 않은 작은 눈을 가진 분들은 안경을 벗으면 안경이 채워주던 여백이 드러나기 때문에 못생겨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3. 감출 수 없이 눈에 띄는 부위


사람의 인상은 그 얼굴의 조합에 따라 가장 크게 결정되지만, 그 조합을 나쁘게 만드는 몇몇 부위들이 있습니다.

남들보다 넓은 이마, 이마가 튀어나온 짱구 이마, 정갈하지 않은 눈썹, 툭 튀어나온 광대, 부리코, 뻐드렁니 등이 있죠.

이런 부위를 가진 분들은 안경을 벗으면 그 부위가 더 도드라져 보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감출 수 없이 눈에 띄는 부위가 결국 그 사람을 못생기게 보이게 하는 것이죠.

이런 부위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켜 다른 부위와 조화를 이루게 해주는 것이 바로 안경입니다.

즉, 안경을 착용함으로써 본인의 콤플렉스로 가는 시선을 조금이라도 빼앗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호감 신호 100% 알아채는 방법 보러 가기



4. 실제 예


안경 벗으면 못생긴 얼굴 예를 들기 위해 친숙한 두 분을 모셨는데요.

박휘순 님과 김영철 님은 앞서 말씀드린 얼굴의 부위들을 가지고 계시죠.

낮은 콧대, 찢어지지 않은 눈, 넓은 이마, 뻐드렁니…

물론 안경을 벗으신 모습도 충분히 매력적인 분들이지만, 왼쪽 안경을 쓴 모습이 훨씬 안정감이 있고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한 가지 팁은,

너무 과한 안경이 아닌, 본인에게 충분히 잘 어울리는 안경을 찾아서 착용하는 것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안경 쓰면 오히려 안 어울리는 얼굴


안경 벗으면 못생긴 얼굴이 있다면 오히려 안경을 쓰면 안 어울리는 얼굴도 있겠죠.

물론 잘 생긴 사람은 뭘 해도 잘생긴 것은 당연하지만 그래도 안경을 벗은 모습이 더 나은 얼굴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안경 쓴 모습이 잘 어울리지 않는 분을 모셨습니다.



1. 안경이 잘생김을 가리는 경우


우리나라 대표적인 미남 배우 중 한 명 이제훈 님이신데요.

안경 쓴 모습과 벗은 모습을 비교해 보니 어떠신가요?

물론 두 모습 모두 어디 한군데 흠잡을 것 없이 잘생긴 모습이지만, 확실히 안경을 벗은 모습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이는 매력적인 이목구비에 가야 할 시선이 안경에 가려지기 때문인데요.

잘생긴 사람 중에서도 안경 착용 유무에 따라 덜 잘생겨 보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안경 착용 유무 보다 더 중요한 것


연예인 급의 외모를 가진 사람이라면 정말 말 그대로 뭘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적인 외모의 사람, 혹은 조금 못생긴 편인 사람들에게 안경 착용 유무보다 중요한 것이 있죠.

바로 미소를 머금은 얼굴이 훨씬 더 잘생겨 보이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인다는 것인데요.

설령 본인 생각에 웃는 얼굴보다 무표정한 얼굴이 더 잘생겨 보인다고 해도 그냥 웃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들 눈에는 웃는 얼굴과 무표정한 얼굴 모두 그냥 당신의 얼굴일 뿐 더 잘생긴 얼굴이 어느 얼굴인지 쉽게 분별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웃지 않는 얼굴보다 웃는 얼굴이 더 친숙하고 사랑스럽다는 것은 충분히 느낄 수 있죠.




<< 함께 보면 좋은 글 >>

사각 턱 고치는 법 총정리 이것만 따라하세요

렌즈끼면 안되는 눈 렌즈 오래 껴도 괜찮은 방법

너드남 현실 ‘너드남 소개 받을래?’ 섣불리 대답하지 마세요

백태 없애는 법 이렇게 쉬운데 왜 안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